2012년 1월 31일 화요일

[how] 사람을 바꿔보자는 플랜

지난 10년간 사람을 바꾸어 보자는 플랜을 세웠었습니다. 뭐 구체적으로 이야기 할 수는 없고 집안 이야기 인데요.

경제적 사정과는 무관하게 친구 집에 일년간 산 적도 있습니다. 사람 바꾸어 보려고 회유책과 강경책 모두를 써 봤는데요.

결론은 저만 힘들어졌고, 실패했습니다.

계획을 완전히 바꾸는게 아니라 조금만 바꾸는 걸로 했었으면 저도 지난 세월이 후회되지는 않았을텐데요.

다행인건 그 사이에도 많은 계획들을 세워서 성공한 plan이 많기에 지금 평균적인 삶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

사람을 바꾸겠다는 plan을 세우신 분이 있다면 제가 실패할거라는 이야기는 못하고 아마 십년 이상은 걸릴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대부분 자신을 바꾸고 상대방을 이해한다고 하는데 전 그게 사랑이 아니라고 믿어왔거든요.모두가 생각할 수 있는 보편적인 행복을 추구하도록 사람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럴려면 자신까지 태워야 합니다. 그럼 자신의 자리가 없어지고 상대방은 더 힘들어 질 수가 있어요.

적어도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나 봅니다.

댓글 1개:

  1. 사람을 바꾸는게 가장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나도 나 자신을 예측 할 수가 없고 컨트롤 못 해서 변하지 못하는데
    예측 불가능한 타인을 바꿀 수 있을까요?
    이해한다는것도 말이 안 됩니다
    자기 자신의 마음과 충동적인 생각과 행동 조차 이해못하고 평생을 살며 후회하는데
    다른 사람을 이해 한다구요? 컴퓨터처럼 예측 가능한 규칙성을 가진다면 이해 해 볼만도 하겠네요
    우린 그저 평범한 보통 사람들 일 뿐이니까요..

    답글삭제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