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5일 목요일

상상편 - 다음카카오 네이버 제끼는 방법

0. 송길영 부사장이 진두지휘한다.


1. 쥬니버 보다 많이 좋은 어린이 서비스를 만든다.

2. 다카 욕하는 사람들도 애기 낳으면 다카편 된다.

- 끝 -


1. 각 분야 지식인을 뽑아서 퀄리티 있는 지식인 서비스를 한다.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에서도 검색되게 한다.

    초딩 지식인은 황봉알, 노숙자, 김구라를 영입한다. 

    - 예전 구라.org 운영자 - 

2. 진정한 '공개' 이미지를 심어줘서 우리 모두의 기업 이미지를 만든다.

- 끝 -


1. 다음맵 티맵을 품었는데 구글맵도 품는다. 네비도 낸다.

2. 아이폰 버전도 완벽 지원한다.

- 끝 -


1. 디씨갤 합병한다. 여기는 돈보다는 좋은 취지로 합병하는게 좋다.

2. 갤을 위한 모바일 버전을 낸다.

- 끝 -


1. 성장 때는 돈을 위해서 초점을 맞춰도 된다.

2. 충분히 회사가 돌아갈 때는 메인 페이지의 광고 다 버리고, 중소기업을

    위한 광고만 저렴하게 실어준다. 기업의 명예.

- 끝 - 


1. 성장하고 난 다음에는 싸이월드, 아이러브 스쿨 등등등 좋았던 서비스

   다 흡수하고, 삼성, LG, 현대와 콘텐츠 제휴하고 세계로 진출한다.

2. 페이스북, 구글과 맞짱뜬다.

- 끝 -


1. 세계 1위가 되고 난 다음에는 모든 팀을 쪼개서 하나하나의 

    중소기업으로 만든다. 

2. ICT 강국, 절대 무너지지 않는 대한민국을 만든다.

- 끗 -


현존하는 기술로는 이 루트가 좋아 보인다.



명사

1 . 사물보거나 생각하는 처지. 또는 어떤 생각 의견 따위를 이루는 사상이나 학식수준.
2 . <물리> 물리량성질나타내는 것. 또는 물리량기본 단위유도 단위관계.
    3 . <수학> 기하학적 도형, 물체, 공간 따위의 점의 위치말하는 데에 필요한 실수최소 개수. 직선은 1차원, 평면은 2차원, 입체는 3차원이지만 n차원이나 무한 차원공간생각할있다.

    차원이 뭔지 궁금해 졌다.

    옵투스 투자 프로그램 강의를 들을 때 만들어지 알고리즘이 몇백 차원 단위라고 한다. 3차원이 넘어가면 이미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는 것은 없다고 하지만...

    실재 세상을 잘못된 차원의 단위의 잣대로 재려고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4차원까지는 이해할 것 같다.

    3차원은 우리가 사는 공간이고 4차원은 시간의 개념까지 더해진.

    꼭 시간일 필요는 없겠지만 모두가 들어도 고개를 끄덕여 줄 정도는 아니다.

    시간은 내가 제어할 수 없지만 특정 공간에 칸막이를 두어 공간을 나눌수도 있고

    찰흙을 변형시켜 뭔가를 만들수는 있으니 3차원까지는 내가 뭔가를 할 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다.

    괜찮은 글이 있어 퍼왔다. 


    출처 http://mirror.enha.kr/wiki/4%EC%B0%A8%EC%9B%90

    4차원

    최종 확인 버전: 

    Contents

    1 일반적인 뜻
    2 모에 요소(?)
    2.1 4차원으로 유명한 인물
    2.2 4차원 천재 기믹
    3 게임의 버그

    1 일반적인 뜻 

    http://www.boxncase.co.kr/img/npe9e_enwlcjstk.jpg?width=270http://www.govhs.org/vhsweb/Gallery.nsf/Files/The%20Fourth%20Dimension/$file/cube.jpg?width=270
    오른쪽의 그림은 4차원 공간에서 가장 네모반듯한 정방도형을 2차원에 투사한 것이다. 정팔입체라는 이름인데 정육면체를 각 차원축마다 2개씩 해서 8개를 붙이면 나오는 도형이라고 한다... 3차원 공간에서 가장 네모반듯한 정방도형인 정육면체가 각 차원축마다 정사각형을 2개씩 해서 6개를 붙인 도형이듯이 4차원 공간에서 만든 것이라고 한다. 일반인들은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듣는 게 당연하다. 일단 4차원 공간을 각 축에 수직한 3차원 공간 8개로 나누는 작업부터 해야 하는데 (정육면체를 만들려면 3차원 공간을 각 축에 수직한 2차원 공간 6개로 나눠야 하듯이) 우리들은 3차원 공간 1개에서 살아가고 있다 (...) 이게 머리속에 쉽게 떠오른다면 당신은 에드워드 위튼의 뒤를 이을 사기캐다. 이런 게 있다는 것만 알아두자.

    4개의 차원(dimension)으로 이루어진 임의의 공간. 수학적으로는 4개의 기저(basis) 벡터(vetor)들의 선형결합으로 생성되는 공간을 뜻한다.[1] 쉽게 말해 좌표축이 4개 있다는 이야기. 1차원을 한 개의 직선, 2차원을 좌표평면, 3차원을 좌표공간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처럼 4차원 역시 4개의 축으로 표현할 수 있다. 다만 시각적으로 정확히 묘사하기 어려울 뿐.[2]

    많은 사람들이 4차원이 3차원 공간+시간이라고 생각하는데 꼭 다른 하나가 시간일 필요는 없다. 퍼텐셜일 수도 있고, 확률일 수도 있고, 아무튼 그때 필요한 무언가가 들어가면 된다. 초끈이론에 의하면 우리의 우주는 11차원 공간으로 이루어졌다고. 차원에 시간을 포함할 경우는 시공간이라고 부른다.

    단 "4차원 시공간"이라고 말하는 경우는 3차원 공간+시간을 말하는 게 맞다. 이 경우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세계는 4차원이 맞다. 공간을 나타내는 3개 차원축에다가 시간을 더해야만 좌표 값을 뽑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지금 컴퓨터 앞에 앉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국 자리에서 일어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조금 무섭다.) 그래서 당신의 좌표가 바뀌는 것을 세 개의 좌표축으로는 설명할 수 없다. 이건 뉴턴역학에서도 퍼텐셜을 V(x,y,z,t) 따위로 나타내기 때문에 새로운 개념이 아니고, 그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값에 시간이 하나의 기저로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렇게 표현하는 것뿐이다.

    4차관과는 관계 없다

    2 모에 요소(?) 

    수식어. '3차원에 사는 일반인은 이해할 수 없는 무엇'
    근데 현실은 4차원이 맞으니까 이걸 읽고 있는 당신이 4차원이다이라는 뜻이다. 상기했다시피 잘못된 패러다임에서 시작된 말이다. '4차원 소녀'등으로 사용되며, 이 경우 일반인이 이해할 수 없는 행동과 생각을 가진 소녀라는 뜻.

    간혹 10대 소녀 중에서 귀엽게 보인다며 4차원이 되고 싶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일부 어르신들한테 불손하다는 말을 듣는다든지, 선임이나 선배한테 이상하다는 이유로 혼날수도 있다…. 특히 이런걸 못 참는[3] 사람들 하고는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그런 사람이 당신의 상사라면 더 말할 것도 없다. 물론 4차원이여도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철저한 자기 스펙관리이다. 예를 들자면 잘생긴 사람이 4차원이면 귀엽다는 말을 듣지만 못생긴 사람이 4차원이면 생긴것도 못생겼는데 하는짓도 호구라는 소리를 듣고. 똑똑한 사람이 4차원이면 천재로 칭송받지만 무식한 사람이 4차원이면 그냥 바보다. <- i="">

    물론 잘생긴 사람이 너무 4차원 기질을 발산하면 얼굴값을 못하는 사람이 되며 똑똑한 사람이 심하게 4차원으로 빠지게 되면 매드 사이언티스트가 된다. 응?

    미녀들의 수다에 나오는 일본 미녀 사유리는 그 4차원적인 사고 때문에 시청자들이 뽑는 미녀들의 한국 이름 이벤트에서 아예 사차원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모에 요소로도 널리 쓰이며, 천연/백치미/전파계와는 조금 다르다.
    천연이나 백치미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보호본능'을 자극하지만, 4차원은 '의외성', 즉 갭 모에에 중점을 둔 속성이다. 언뜻 완벽해보이거나 무언가 있어 보이는 사람이 알고 보니 별나다는 점에서 인간미와 함께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단, 정도가 지나치게 별나면 똘끼로 보일 가능성이 높다.(…)

    2.1 4차원으로 유명한 인물 

    2.2 4차원 천재 기믹 

    3 게임의 버그 

    오락실 게임의 버그를 일컫는 은어. 이것 때문에 한때 게임기에는 오락실 주인이 '4차원 금지'라는 쪽지를 붙이기도 했다. 간혹 게임기의 기판 에러 등의 문제로 설정이 프리 코인(무한 컨티뉴)이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일부 지역에선 이를 타임머신이라 부르기도 했다.

    보통 80년대 게임에서 기판의 한계라던가 버그 등으로 이 4차원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80년대 게임은 아니지만 던전 앤 드래곤(게임) 2탄의 영문판에서 기본 이름이 6글자인 캐릭터(2P 전사/2P 드워프/1P 도적)한테 있는 무적이 되는 비기.

    ----
    [1] 대학교 1~2학년 수준의 선형대수학이나 미적분학을 들으면 알 수 있는 내용이다.
    [2] 4차원의 구의 부피는 1/2pi^2*r^4, 겉넓이는 2pi^2*r^3이다.
    [3] 정도에 따라 못 참는 사람이 남이 보기에 이상해 보일수 있다지만
    [4] 4차원 연예인의 시초라고 할 수 있다. 고슴도치를 까면 밤이 나온다거나 강아지를 분양받아서 한국어와 영어를 가르친다느니, 공식 홈페이지에 혜완찌개 레시피를 올리기도 했었다. (참고로 혜완찌개의 주 재료는 같은 멤버인 신혜성과 김동완...)
    [5] 진짜 물리학의 4차원으로도 유명하고, 성격이 4차원이라서도 유명하고. 4차원 시공간이라고 해서 시간축과 공간축을 서로 변환가능한 것으로 취급한 것이 아인슈타인이 최초이고, (다만 실제 이론화는 민코프스키라는 다른 물리학자가 했다) 그걸 다룬 이론이 상대성 이론이니까.
    [6] 진짜 사차원. 아인슈타인도 이 사람의 사차원도는 못 따라간다. 다만 이 사람은 상대성 이론보다는 양자역학 쪽. 뭐... 양자역학 이론에서는 우리 우주는 11차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