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7일 화요일

식물

다음(www.daum.net)에서...

Q 화초의 줄기와 잎이 길고 연약하게 웃자란다.
A . 빛의 양이 부족하다.
. 질소성분 비료를 과다하게 주었다.
. 영양분이 부족하다.
. 너무 건조하게 키웠다.
. 뿌리가 상했다.
Q 잘 자라지 않는다.
A . 비료를 너무 많이 주었다.
. 너무 건조하게 키웠다.
. 과습으로 뿌리가 상했다.

Q 아래 잎이 말리고 새로 나오는 잎이 작아진다.
A . 빛이 너무 강하다.

Q 꽃봉오리가 피지 않거나 잘 생기질 않고 잎만 무성하다.
A . 빛의 양이 부족하다.
. 질소성분 비료를 너무 많이 주었다.

Q 잎의 일부가 시든다
A . 물을 말렸다.
. 과습으로 뿌리가 상했다.
. 비료를 과다하게 주었다.
. 실내 습도가 부족하다.
. 빛이나 온도 등의 급격한 환경 변화가 생겼다.
. 병충해가 발생했다.
. 햇볕에 탔다.
. 동해를 입었다.
. 장기간 바람을 맞았다.

Q 잎이 노랗게 말라간다.
A . 벌래가 생겼다.
. 빛이 부족하다.
. 과습으로 뿌리가 썩었다.
. 온도가 너무 높다
. 영양부족이다.

Q 아래 잎이 노랗게 마르고 시든다.

A . 질소 성분 부족이다.
. 화분 안에 뿌리가 꽉 찼다.

Q 잎새가 점차적으로 떨어지고 줄기가 말라간다.
A . 빛의 양이 부족하다.
. 영양분이 부족하다.
. 비료를 너무 과다하게 주었다.
. 너무 건조하게 키웠다.
. 과습으로 인해 뿌리가 상했다.
. 벌레가 생겼다.
. 병에 걸렸다.
. 동해를 입었다.

Q 새순이 시든다
A . 고온건조한 바람이나 저온 건조한 바람에 노출되었다.
. 화분을 너무 말렸다.
. 온도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다.
. 햇볕에 탔다.
. 동해를 입었다.
. 거름을 너무 많이 주었다.

Q 새순에서 잎새가 기형으로 많이 나오며 말리거나 오그라진다.
A 유해가스나 대기의중의 오염된 공해물질에 노출되었다.

Q 잎새 전체가 갑자기 모두 떨어진다.
A . 극심한 건조로 인해 뿌리가 상했다.
. 빛이나 온도 등에 급격한 환경 변화가 생겼다.
. 과습으로 뿌리가 상했다.
. 벌레가 생겼다.
. 병에 걸렸다.
. 동해를 입었다.

Q 화초 전체가 갑자기 시든다.
A . 물을 말렸다.
. 과습으로 뿌리가 상했다.
. 벌레가 생겼다.
. 병에 걸렸다.
. 비료를 과다하게 주었다.
. 화분내 염분이 축적되었다.
. 실내 습도가 부족하다.
. 뿌리겹음병에 걸렸다.

Q 잎새의 색이 녹색에서 연두색으로 변했다.
A . 영양분이 부족한 경우일 수 있다.
. 비료의 거름성분이 고르게 주어지지 못하고 한 성분으로 편중되었다.
. 빛이 너무 강할 수 있다.

Q 잎새가 오그라들거나 말리거나 잎새 주변을 따라 갈색으로 테두리가 생긴다.
A . 영양분이 부족한 경우일 수 있다.
. 비료를 너무 많이 주었다.
. 화분 안에 염분이 축적되었다.
. 스프래이 살충제를 잎새 가까이에 대고 뿌려 주었다.
. 살충제를 규정보다 너무 진하게 뿌려 주었다.

Q 잎새 끝이 갈색으로 마른다
A . 병에 걸렸다.
. 과습으로 뿌리가 상했다.
. 화분을 말렸다.
. 비료를 너무 적게 주거나 너무 많이 주었다.
. 화분 안에 염분이 축적되었다.
. 실내 공기가 고온 건조했다
. 불소, 나트륨, 붕소성분이 많이 포함된 물을 주었다.
. 토양산도가 너무 높거나 낮다.

Q 잎새 끝이 주름이 지며 갈색으로 마른다.
A . 실내 공기의 습도가 너무 낮다.

Q 잎새에 반점이 생겼다.
A . 병에 걸렸다.
. 벌레가 생겼다.
. 잎새에 물방울이 맺힌 상태에서 강한 햇볕을 쪼였다.
. 잎새의 온도와 온도차가 많이 나는 물방울이 묻었다.
. 통풍이 안뺝다.
. 실내 공기가 너무 습하다.

Q 잎새 전체가 갈색으로 변햇다
A . 태양광선에 탔다.
. 동해를 입었다

Q 아래 잎이 말리면서 시들어간다.
A . 물을 너무 많이 주어 과습 했기 때문이다.
. 잎새 앞 뒷면에 벌래가 끼었다.

Q 나무 밑둥치가 무른다.
A . 과습으로 뿌리가 겹었다.
. 너무 깊게 심었다.
. 배양토가 너무 습해 곰팡이나 박태리아가 번성했다.
. 화분 안에 염분이 축적되었다.

Q 화분표면에 하얀 것이 끼고 잎이 시들고 나무가 말라 죽어간다.
A . 화분 안에 염분이 축적되었다.

Q 화초에 끈끈한 액체가 맺히거나 작은 솜 덩어리나 거미줄 같은 것이 생겼다.
A . 벌레가 생겼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