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과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다르다고 생각했고(큰 프로젝트 프리랜싱 할 때도 코딩 테스트는 안보니까요. 만들었던 것만 보지) 알고리즘 풀이는 카테고리는 모두 알고 개발용 문제 풀 정도 였는데, 나이도 먹고 해서 까먹는게 많아졌어요. 삼성 때도 알고리즘 교육 보내 달라고 했을 때 해외파 수석님이 넌 안보낸다고 하셨을 정도로 우수한 개발자들은 별 신경 안 씁니다. 그러나 세상이 정말 바뀐 것을 한번의 테스트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알고리즘 대회용으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사실 책도 내고 있고 세태가 이렇게 흘러가다보니 다른 분들하고도 경쟁을 해야 할 것 같아서요. 40대에 세계 대회에서 수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늙어서 수상해야 더 빛날 것 같아서요) 아쉬운 것은 이런 선택으로 그만큼 개발 실력은 줄거고(이미 오랜기간 연구한 석학들의논문을 코드로 구현하는 것보다 더 낫지는 않을테니까요) 가족과 보낼 시간도 많이 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할 언어가 SWIFT기에 SWIFT 알고리즘 관련 글을 여러개 올릴 것 같습니다. 문제를 내서 사이트를 만들거나 하는 식의 일은 공부에 도움도 되지 않고(문제 풀이하려면 문제만 풀어야 실력이 느니까요) 라이센스 문제도 있어서요. 단지 풀이나 해석 관련해서 공부용 포스팅만 할 것 같아요.(덕분에 포스팅이 좀 성실해 질 수도... ㅋㅋ)
뭐, 이 나이에... 단지 "재미"만을 위해서입니다. 바뀐 세상이나 기득권에 대항하는 것이 늘 "재미"였고 그런 숙명을 타고 난 "승부사"의 길이지요.
- SNS 통합하며 백업하는 이유는 언젠가 이불킥 할 제 모습이겠지만 훗날 돌아보기 위함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글을 읽고 지우고 새로 쓰면서 책을 내고 있는데요. 소스 이기도 합니다. 결국엔 책으로 깔끔하게 변하면서 본래 생각은 지워지기도 해서 아쉽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세상에 없으니까요.
그나저나 블로거 앱이 사라져서 너무 아쉽습니다. 모바일로도 편하게 쓰고 싶은데.
이제 블로거나 랩탑으로 써야하는 일기장 같은 느낌이 되어 버렸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