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3일 월요일

구글이 대단한 이유1

사실 구글의 모든 부분을 좋아하진 않지만

엔지니어로서 구글에 대해서 배울점을 한가지 들자면. 광고다.

애드센스나 애드몹, 유투브 등을 통해서 간접 광고를 하지 않지만

다른 포털 사이트와는 다르게 검색 엔진 최고의 성능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달지

않는다.

네이버 메인에 달리는 광고 하나가 하루에 삼천만원이다.

미국 출장중에 네이버에 접속해보니 현지 정보를 얻으려고

일전에 지식인 시리즈 처럼 저렴하게 사람들을 이용하면서 열심히 입지를

굳히려고 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미 구글은 글로벌 서비스

거기에 광고를 단다고 하면 돈을 얼마나 받는 것일까?

그러나 구글은 광고를 달지 않는다.

iGoogle을 통하여 커스터 마이징 하고는 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 유저(나도 사실 이 쪽이다)도
구글 UI 싫어하는 애플쪽 유저도.
삼성에 다니는 나 조차

구글을 쓸 수 밖에 없게 만든다. 회사에도 여긴 안 막았다.





이것이 구글이 대단한 첫번째 점이다.

근래에 페이스북이 자신의 성공을 발판으로 구글 검색 엔진을 까면서

검색엔진 홍보를 하는 것이 보이더라.

물론, 구글에 특별한 엔지니어들도 페이스북으로 흘러가는 터라.

얼마나 성장할지는 모르지만.

마케팅 부서는 필히 바꾸어야 할 것 같다.

다른 애들 까면서 가는 애들은 결국 도달하지 못하는 경지가 있다.

내가 그 부류라서 잘 안다.

페이스북 창업장 한 녀석이 펜트 하우스 살며 고급 승용차에

딴 나라 대표 미인 여럿과 노닥거리는 뉴스 기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페이스북에 광고가 그렇게 빨리 달려버린 것이다.

그 친구 놀 돈 보태주려면 빨리빨리 상업화 될 수 밖에 없다.

상업화가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중도는 있어야 한다.

That's difference between google and facebook.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