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IDEA

20대 삶의 목표가 안정적인 평생직장을 구해 남들처럼 사는 것이었던 시기가 바래고 평생직장의 개념이 무너진지 오래된 지금, 어느 조직에 몸담아도 나의 삶은 보장받지 못한다는 사실에 초조함을 느낌에도 불구하고 기업에 목을 메는 수 많은 청년들이 이 시대이다.  그 속에서 끊임 없는 자기 개발과 미래 준비를 반 강요 받으면서 확실치 않고 뜬 구름 같은 창업계획과 미래설계를 위해 고민하다 보면 정작 내가 하고싶었던 여러가지를 놓치게 되고 조직에 몸담고 있다면 idea는 내 흥미와 상관없이 조직의 필요에 따라가며 나에겐 필요 없는 노력이 되어 버린다. 중요한 것은 나의 관심사와 꿈이 생존을 위한 삶의 계획에 부합한다면 좋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꿈과 관심사를 생존을 위한 삶에  맞춰가게 된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 되었다.
그러나, 나의 삶이 인내가 될 것인지 행복이 될 것인지에 대한 기로에서 행복한 삶을 선택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면 그 순간부터 하고 싶은 것과 그 방법을 찾게 되고 자신의 가치와 부합하는 만족하는 삶을 살기위한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여러가지 IDEA를 떠올려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