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lang.Math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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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th 클래스는 final 제한자로 선언되어 있어 상속할 수 없다. 
2. 생성자는 private 제한자로 선언되어 있어 객체 생성을 할 수 없다. 
3. 변수와 메소드들은 public과 static 제한자로 선언되어 있기 때문에 객체 생성 없이 클래스 이름만으로 접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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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th 클래스는 여러 수학적 계산(지수함수, 대수관계, 삼각함수 등)을 위한 두 개의 상수와 메소드들을 제공
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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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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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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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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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18281828459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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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로그의 밑인 e에 가장 가까운 double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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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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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415926535897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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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경에 대한 원의 원주의 비율인, Pi에 가장 가까운 double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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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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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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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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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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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값보다 작지 않은 정수 중 같건 가장 가까운 정수를 double 형으로 반환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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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il(-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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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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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값과 같거나 가장 가까운 정수를 int나 long형을 반환 (반올림), double형이면 long형으로 float형이면 int형으로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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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und(-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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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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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값보다 크지 않은 정수 중 같거나 가장 가까운 정수를 double형으로 반환 (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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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or(-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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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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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두 값 중 가장 큰 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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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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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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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두 값 중 가장 작은 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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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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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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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함수의 사인 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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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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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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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함수의 코사인 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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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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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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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함수의 탄젠트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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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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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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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값의 절대 값을 반환, 음수가 아니라면 인자 값을 그대로 반환, int, long, float, double 형으로 오버로드 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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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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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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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들어온 값의 제곱근을 double 형으로 반환. 음수가 들어왔을 때는 NaN(Not a Number)를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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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r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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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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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과 같거나 크고 1.0 보다 작은 난수를 double 형으로 반환. 정수 값으로 얻기 위해서는 int 형으로 형 변환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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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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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igonometric function(삼각함수) 메소드들은 인자 값으로 radian(라디안) 단위를 받기 때문에 우리 사용하는 degree(각도)를 radian(라디안)으로 먼저 바꾸어야 함. 이 때 사용하는 메소드는 toRadians() 이며 radian을 degree로 바꾸는 메소드는 toDegrees()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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