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30일 일요일

꿈..

꿈이라.. 

진짜 어렸을때는 막상 아무생각이 없었다가 돈도 많이 벌었으면 좋겠고, 사회적 지위를 생각하면, 기관장이 되고 싶기도 했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그런 평범한 꿈이였다.

그러다가 이제 무언가 정해야할 때가 오고 있음을 느끼긴 한다. 조금 더 공부를 하고 싶은 욕심이 있기에 대학원도 생각을 하고 있고, 취업도 생각을 해야하고, 혹여 기관장이 정말 되고 싶어 고시를 준비해야 할지 등 여러 선택을 이제 슬슬 정리할 때가 왔음을 직감하고 있다.

무엇가를 경험하려면 동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고 한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싫어하고 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왜 기관장이 되고 싶은지. 왜 취업을 해야 하는지 왜 더 공부를 하고 싶은지 조금 나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여 동기를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나의 가장 자신있고 좋아하는 동기는 무엇인가. 생각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자기개발서적을 좋아하는데, 다 똑같은 말이지만 작가의 시야가 궁금해질 때가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면 내 동기이자 꿈은 솔직히 단 하나다. 궁금하다. 특정 대단한 사람들의 시야가. 특히 돈이 전부가 아닌 사람들의 시야가 궁금하다. 그 사람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접근하지는 않겠다. 그러나 어느 정도 같은 문턱에 서서 그 사람들이 바라보는 시야를 한번 바라보고 싶다.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내가 보고 싶은 시야는 정해졌고, 달려갈 뿐이다. 물론 이런 과정이나 다짐 보단 결과가 꿈을 말해주겠지요.

p.s 생각해보게 만들어 주신 준호형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