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 구도는 다음과 같이 개발할 때 필요한 것들 위주로.
그러나 세부 목차는 사람들이 잘 안 봄.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장승수 씨 때나 목차가 통했을까? 그분도 법 공부할 때는 별 도움 안되었다고 함. 아무래도 법조문은 매년 바뀌는 것이니. IT의 흐름도 그와 같음. 자주 바뀜. 10년 갈 책이라고 생각해보면 공통분모만 뽑고 큰 주제만 나열하며, 마인드 맵 한 장으로 요약하는 게 맞는 게 보임. 내가 쓴 책이라도 마인드 맵으로 되어 있는 게 찾아보기 좋을 듯. 나머지 책들은 한번 읽고서는 장식용이고 다시 본다고 해도 목차 없이 바로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하는 실정.
목차에도 손때가 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일주일 정도는 고민해야 함. 프로젝트도 하나만 하는 것이 맞는지. - 책이 2권으로 가게 되면 단가 때문에 핵심만 넣어서 재미없는 책이 되어도 어쩔 수 없을 듯. 한 권마다 만원 이상씩 손해 보면 망함.
스케치를 미리 하는 것은 넣을 내용을 생각해 보기 위함. 디자인 패턴은 안드로이드 필수 패턴으로 구성. 언어 책이지만 돈 되는 기술 접근할 때도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서론
1장 C와 JAVA의 개요
1.1 C, JAVA의 역사
1.2 C 개요
1.3 JAVA 개요
1.4 데이터 모델링
2장 C와 자바의 공통점
2.1 Null Pointer Exception
2.2 인스턴스 변수
3장 메모리 구조 및 특징
3.1 Windows memory model과 Java Virtual Machine
3.2 Memory Descripter Table
3.3 자바 메모리 관리 vs. 윈도 메모리 관리
3.4 C와 JAVA의 API 호출 방식
4장 객체 지향 비교
4.1 Class
4.2 Object
4.3 상속
4.4 다형성
4.5 캡슐화
5장 C&JAVA 데이터 구조
5.1 Primitive types
5.2 malloc & new
5.3 static keyword
5.4 low level 해석
5.5 선형 데이터 구조
6장 C&JAVA 디자인 패턴
6.1 Singleton
6.2 MVC
6.3 Factory
6.4 Observer
6.5 Adaptor
6.6 Composite
6.7 Facade
7장 모듈화 프로그래밍
7.1 라이브러리 정의
7.2 라이브러리 구조
7.3 라이브러리 활용
7.4 라이브러리 배포
8장 C&JAVA 프로그램 설계
8.1 Entry Point 설계
8.2 Queue Structure
8.3 Message Framework
8.4 Debugging Strategy
8.5 TextEditor
8.6 협업 가능한 설계
8.7 SVN, TFS, GIT 협업
8.8 프레임웍 설계 시 고려사항
9장 C&JAVA 품질 관리
9.1 Resource Leak
9.2 Unlimited Loop
9.3 Critical Bugs
10장 C&JAVA가 해결할 과제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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