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한 강철 왕 카네기는 젊은 시절 세일즈맨으로 이집 저집을 방문하며 물건을 팔러 다녔다.
어느 날, 한 노인 댁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 집을 들어서자마자 카네기를 완전히 압도해버린 것이 있었다.
그것은 그 집의 벽 한 가운데 걸린 그림이었다.
그 그림은 황량해 보이기까지 한 쓸쓸한 해변에 초라한 나룻배 한 척과 낡아 빠진 노가 썰물에 밀려 흰 백사장에 제멋대로 널려있는 그림이었다.
그런데 그 그림 하단에는 ‘반드시 밀물 때가 온다’ 라는 짧은 글귀가 적혀 있었다.
카네기는 그림과 글귀에 크게 감명을 받았다.
집에 돌아와서도 그는 그 그림으로 인하여 잠을 이룰 수 없었다.
그래서 다시 그 노인 댁에 찾아가 그 노인에게 부탁하기를 세상을 떠나실 때에는 그 그림을 자신에게 꼭 달라고 간곡히 부탁하였다
그의 간절한 부탁은 받아들여져 결국 그 노인은 그 그림을 카네기에게 주었는데 카네기는 그의 사무실 한 가운데에 그 그림을 일생동안 걸어 놓았다
‘반드시 밀물 때가 온다’는 메시지와 함께 그 그림은 카네기의 일생을 좌우한 굳건한 신조가 되었던 것이다
썰물이 있으면 반드시 밀물의 때가 온다
내리막길이 있으면 오르막길이 있고 밤이 있으면 낮이 있는 법이다
그러므로 오늘이 썰물 같이 황량하다 해도 낙심하지 말라 곧 밀물의 때가 오리라 지금이 내리막길이라고 절망하지 말라
내리막 끝에 오르막길이 있어 높이 오를 수 있을 것이고, 현재가 흑암이라고 포기하지 말라 밤이 깊으면 곧 동이 틀 것이니 희망을 놓지 마라
“우리는 뒤로 물러나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 좋은생각 중에서 -
잔잔한 사랑이 좋습니다.
보일 듯 말 듯 그렇게 서로의 사랑 굳이 큰소리로 말하지 않아도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잔잔한 사랑이 좋습니다.
조용한 사랑이 좋습니다.
들릴 듯 말 듯 그렇게 가끔은 조용한 음성으로 "사랑해"라고 말 할 수 있는 조용한 사랑이 좋습니다.
바보 같은 사랑이 좋습니다.
계속 주기만 하고 작게 받아도 크게 기뻐하며 오직 단 하나 사랑밖에 모르는 바보 같은 사랑이 좋습니다.
우리가 나누는 사랑이 좋습니다.
멀리 있어도 보이지 않아도 언제나 함께 있는 듯 서로에게 힘을 주고 기쁨을 주고 위로를 주는 우리가 나누는 사랑이 좋습니다.
나무처럼 사랑하고 싶습니다.
한결같은 사랑으로 지켜주고
늘 같은자리에서 변함없이 당신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당신은 내게 너무 소중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사랑합니다.
길을 가다가 돌이 나타나면 약자는 그것을 걸림돌이라고 말하고, 강자는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말한다 - 토마스 칼라일-
★
같은 돌이지만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그리고 마음가짐에 따라 걸림돌이 되기도 하고 디딤돌이 되기도 합니다.
자기에게 주어진 상황을 활용할 줄 아는 자만이 성공의 문에 도달할 수 있답니다.
내 앞을 막는 시련을 두려워 하면 나는 시련 앞에서 절절 매지만,헤치고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면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위기가 기회다' 라는 말을 명심하세요.
어느날 다윗 왕이 궁중의 한 보석 세공인을 불러 명령을 내렸습니다.
"나를 위하여 반지 하나를 만들되 거기에 내가 매우 승리를 거둬 그 기쁨을 억제하지 못할 때 그것을 조절할 수 있는 글귀를 새겨 넣어라.
그리고 동시에 글귀가 내가 절망에 빠져 있을 때는 나를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하느니라"
보석 세공인은 명령대로 곧 매우 아름다운 반지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적당한 글귀가 생각나지 않아 걱정을하고 있엇습니다.
어느 날 그는 솔로몬 왕자를 찾아갔습니다. 그에게 도움을 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왕의 황홀한 기쁨을 절제해 주고 동시에 그가 낙담했을 때 북돋워 드리기 위해서는 도대체 어떤 말을 써 넣어야 할까요?"
솔로몬이 대답했습니다.
"이런말을 써 넣으시오"
'이것 역시 곧 지나가리라!'
왕이 승리의 순간에 이것을 보면 곧 자신감이 가라앉게 될것이고,
그가 낙심 중에 그것을 보면 이내 표정이 밝아질 것입니다.
2012년 10월 25일 목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
-
연휴 마지막날 아침... 산책을 하다 한장 찍어보았다. 인생도 마찬가지로 길의 끝을 모른체 선택을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나중에 그 기준이 바뀔수도 있지만. 지금 기준은 많은 사람이 함께 갈 수 있는 길을 선택하고 싶다.
-
울 하솔이 태어난지 16일째.. 몸무게 1640g.. 먹는 맘마양 30g.. 여전이 feeding tube유지중~ 울 하솔이의 활발했던 모습이 계속 아른거리네. 거기 울 하솔이 봐주시던 간호사쌤이 하는말 들었지?! 코는 엄마 닮은지 알았지만...
-
□ native modifier 는 자바가 아닌 다른 언어로 작성된 코드를 자바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 □ transient modifier 는 객체가 직렬 화되는 과정에서 해당 필드가 저장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사용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