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28일 금요일

# Android OpenGL 공부


여기 샘플이 있다.

시작 액티비티를 찾는다.
       
                android:name="com.example.android.opengl.test1.OpenGLES20Activity"


메인은 MyGLSurfaceView 부른다.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Create a GLSurfaceView instance and set it
        // as the ContentView for this Activity
        mGLView = new MyGLSurfaceView(this);


걔는  랜더러를 부르고
  mRenderer = new MyGLRenderer();
        setRenderer(mRenderer);

터치 이벤트 처리를 준다.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 {



랜더러 가보면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reated(GL10 unused, EGLConfig config) {


@Override
    public void onDrawFrame(GL10 unused)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hanged(GL10 unused, int width, int height) {


오버라이드 하는 애가 3명이다.

이름만 봤을 만들어지면 created drawFrame순서로 불릴 (호출) 같다.



소스 중에 쓰였던 Square.java Triangle.java

MyGLRenderer
mSquare
onSurfaceCreated(GL10, EGLConfig)


MyGLRenderer
mTriangle
onSurfaceCreated(GL10, EGLConfig)


역시 렌더러의 onSurfaceCreated 불려진다.

OpenGL 테스트 프로그램 만들려면 크리에이트에 집어 넣으면 되겠다.




adb shell cd /data chmod 777 local
로도 안되는게 있구나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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