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24일 월요일

나는 Java 초보다 (기본편)

앞으로 제가 끄적 거릴 내용은

제가 공부한 내용입니다 ㅡ.ㅡ 처음 공부했을때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적고 있어요.

내가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으로 이해하고 있으니

저같이 자바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믿으시면 아니되요...

지적이나 도움 주시는 글 환영하구요

이런식으로 공부하는 사람이 있구나 하고 봐주세요  ㅠㅠ





Java란?


- 다른 여러곳을 공부해보면 너무 똑똑한 말씀들을 적어 놓아서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웠는대.. 간단히 요약해 보자면 그냥
 
여기저기 아무곳에서나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언어 프로그램이다 

라고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ㅎ;



Java 의 특징


- 자바의 특징을 설명하자면 편리하고 쉽다 
 
라고 하는대 저는 자바가 컴퓨터 언어에 대해 처음 공부하는 거고 기본 배경 지식도 없어서 읽어봐도 와닿지 않는 이야기들뿐이라..


1. 객체 지향적 언어이다.

- 자바의 객체지향 언어는 프로그래밍 기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뛰어난 프로그래밍 기법으

 숫자(int, float, long 등)나 논리 값(true, false)을 제외한 거의 모든 것이 객체로 구성되어 

있다. 라고 보통 설명이 되어 있던대 초보에게 이런 말해봤자 이해될리가..

2. 멀티 쓰레드를 지원한다.

- 자바는 쓰레드 기능을 언어 차원에서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이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해준다. (쓰레드가 먼지 모르겠지만 곧 알게될거란 희망을 가지고 그냥 넘어갔었

는대 그냥 프로그램을 같이 실행해준다는 뜻인거 같네요..)

3. 자동 메모리 관리를 해준다.

- 자바에서는 자바가상머신이 자동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메모리 영역을 찾아서 해제해주기

때문에 개발자는 메모리 관리의 어려움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머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편하다는 뜻이겟죠 ;;)

4. 동적인 성능 확장 제공!

- 미리 설치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서버로부터 동적으로 다운로드되어 웹 부라우저에서 실행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하려면 설치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해

야 했다네요.. 업데이트가 잘된다는 뜻인가 ㅡㅡ?? 동적인거면 잘 움진인다는 뜻 같은대..)

Java 의 구조

- 자바의 구조에대해선 보통 바이트코드와 자바가상 머신을 이해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1. 바이트 코드

 .........모르겠고 그냥 자바가상머신이 사용하는 명령어래요.. 

2. 자바가상머신

이건 바이트코드를 실행 할 수 있는 주체라고 합니다.

(이거슨 마치 국어 사전에서 분노란 = 화난 상태  // 화남이란 = 분노 상태 라고 되있는 것같은 느낌..?? 먼가 화가남...)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냥.. 


오늘은 요기까지만 할게요.. ㅎㅎ

초보자에게 이정도면 훌륭하잖아요???







댓글 2개: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