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일 수요일

망상 2

바야흐로 자 본주의 사회다.

사실 앞으로도 그럴거고. 계속 그럴거다.

자유 민주주의란 말은 어울리지 않는다. 자본주의 사회가 맞다.

돈이 많아도 자살하는 사람 천지지만. 가장 큰 척도를 대라고 하면 돈을 이야기 할 것이다.

돈은 쇳덩어리나 종이 뭉치에 불과하다.

돈이 정말 대표하는 것은 자유이다.

돈이 있음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만약 돈만 많은 것이 행복의 척도라면, 마더 테레사도 빌 게이츠 보다 불행한 삶인 것이다.

세계 100대 부자도, 이건희가 아무리 잘 살아도 멕시코 통신재벌보다는 행복하지 않으며,

세상에서 가장 힘이 쎈 오바마도 이건희 보다는 불행하다.

 그리고 돈과 관련하여 항상 따라오는 권력이라는 것도 이미 수많은 역사가 증명해 주듯이

행복과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난 영화를 참 좋아하는데 영화를 보면 다른 사람의 삶을 간접

적으로 살아 볼 수 있다는 점이 그 이유다.

 트로이나 글레디에이터에서 권력의 정점에 서 있는 사람도 항상 불안하고 두려움을 느낀다.

불안감과 두려움은 행복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은 누구나가 알고 있다.

 잠시 딴 곳으로 샜는데 돈에 집중해서 말해야 하겠다.

로또에 담청되서 불행하다는 이야기가 많다. 하지만 당첨된 사람은 전 세계에 엄청나게 많은데 정작 불행한 이야기는 몇 안된다.

 우리 모두는 돈을 어떻게 써야 할지 알고 있으며, 그 돈으로 행복해지는 법을 안다.

하지만 왜 돈이 많은데도 불행해지고 자살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일까?

그것은 PLAN DO SEE가 없어서이다.

돈을 많이 번 사람은 우선 PLAN이 사라진다. 왜냐면 돈을 위한 PLAN 이었는데 더 이상 PLAN을 세울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럼 할게 없어진다. 돈만 많고 즐길줄 모른다는 말이다.
돈이 많으면 권력이나 다른데에 관심이 간다. 그런데 그것을 얻지 못하면 불행한 것이다.
이회창(나도 뽑았는데 ㅠ.ㅠ) 이 대통령이 되지 못하고 삐져서 다른 나라로 간 것도 그것과 같다. 사실 이회창 할아버지라고 존칭을 써야 하는데 워낙 유명인사라...
 돈 많고 똑똑해도 자신의 PLAN이 깨지면 행복하지 못하다.

그래서.

PLAN은 큰 것도 있어야 하지만 작은 PLAN도 많아야 한다.

곳곳에는 작은 행복들이 산재해 있다.

제대로 PLAN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