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9일 월요일

마이크로 소프트 office365 약관

Microsoft 온라인 정기가입 계약




본 Microsoft 온라인 정기가입 계약은 본 계약에 동의한 업체("귀사")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유)(“Microsoft”) 간에 체결됩니다. 본 계약은 (1) 아래 조건, (2)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 (3) 서비스 수준 계약 및 (4) 포털을 통해 제공되는 가격 및 지급 조건으로 구성됩니다. 본 계약은 Microsoft가 귀사에게 최초 주문을 확인해 준 날부터 유효합니다. 귀사는 사업상 목적으로만 본 계약을 체결합니다. 본 계약 조건에 포함된 특정 용어는 제11항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조건



1. 제품 사용.

a. 일반 조항. 본 계약은 제품 사용 시 적용됩니다. 제품을 사용하려면 먼저 해당 제품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또는 기타 요인이 제품 사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b. 라이선스. Microsoft는 온라인 서비스를 액세스 및 사용하고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양도할 수 없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효한 제한적 권리를 귀사에게 부여합니다. 이러한 권한은 (a) 인수 옵션을 통한 계약과 같이 명시적으로 언급되지 않은 한 비독점적이며 (b) 제품에 대한 지급을 포함하여 이 계약의 조건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암시적 권한 또는 기타 권한을 포함하여 본 계약에서 귀하에게 명시적으로 허가하지 않은 모든 권한은 Microsoft가 보유합니다.



c. SLA. Microsoft는 SLA에 따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보안 보호 정책.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보안 보호 정책은 온라인 서비스 사용 권한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특정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보안 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사용 제한. 귀사는 제품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할 수 없습니다. 단, 본 제한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률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귀사는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서 제공된 제품에 대해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제품을 제3자에게 또는 제3자를 위해 임대, 대여, 재판매 또는 호스트할 수 없습니다. 귀사는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서 정하는 경우 이외에, 2대 이상의 컴퓨터에서 제품 구성 요소를 분리하여 사용하거나 각각 다른 시점에 구성 요소를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하거나 구성 요소를 별도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f. 타사 소프트웨어.



(i) 귀사는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설치 또는 사용하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Microsoft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 사용과 관련된 법적 당사자가 아니며 이에 적용되는 조항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을 제한하지 않고 온라인 서비스 웹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거나 온라인 서비스 웹 사이트에서 참조된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 또는 스크립트는 그러한 코드를 소유하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에서 사용하는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따라 귀하에게 라이선스가 허여됩니다.



(ii)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를 설치 또는 사용할 경우 귀사는 귀사의 행위에 따라(예: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온라인 서비스에 속하는 기타 기술적 방법 사용) 온라인 서비스에서 그러한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사용을 지시 및 제어합니다. Microsoft는 귀사와의 관계를 벗어난 형태로 그러한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거나 사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iii)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를 설치 또는 사용할 경우 이 계약에 포함된 의무 규정을 벗어난 범위까지 Microsoft의 지적 자산 또는 기술에 저촉되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소프트웨어 설치 또는 사용이 허가되지 않습니다.



g. ID 및 계정에 대한 책임. 귀사는 본 계약에 따라 온라인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Windows Live ID,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 ID 또는 기타 인증 자격 증명의 비밀 유지를 보호할 책임을 집니다. 또한 귀사는 귀사의 계정 또는 관련 계정을 통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3자와 거래하는 사용자의 암호 및 모든 활동을 포함하여 귀사의 온라인 서비스 계정의 암호(있는 경우) 및 모든 활동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귀사는 해당 계정 및 암호의 비밀을 유지해야 합니다. 귀사의 계정이 불법으로 사용될 가능성 또는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하여 보안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Microsoft에 이러한 사실을 즉각 알려야 합니다.



h. 커뮤니티 이용에 대한 책임. 귀사는 커뮤니티 웹 사이트의 커뮤니티에 적용되는 조항 준수 확인을 포함하여 귀사 사용자의 커뮤니티 이용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합니다. Microsoft는 귀사나 귀사 사용자의 커뮤니티 웹 사이트 사용 또는 사용 불가능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그와 관련된 모든 책임을 부인합니다. 본 조항에 사용된 "커뮤니티"란 Microsoft 또는 그 계열사가 고객 또는 일반 대중이 포털 또는 Microsoft가 명시하는 대체 웹 사이트를 통해 액세스하여 제품 사용과 관련된 정보를 얻거나 협력할 수 있도록 만든 하나 이상의 포럼을 의미합니다.



2. 주문, 가격 책정, 지급, 갱신 및 세금.

a. 포털은 각 제품에 대해 사용 가능한 정기가입 옵션을 제공하며 이러한 옵션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i) 약정 옵션: 귀사는 계약 기간 동안 사용할 제품의 구체적인 수량을 미리 확정하여 구매하고 해당 기간 중 정기적으로 미리 요금을 지불합니다.



(ii) 사용량 옵션: 선불 약정 없이 전월의 실제 사용량을 기준으로 정기적으로 후불로 지불합니다.



(iii) 혼합 옵션: 약정 방식과 사용량 방식의 혼합 형태로 정기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옵션에 대해서는 가격 결정, 취소 수수료 및 지불에 관한 본 계약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b. 주문. 포털에서 주문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i) 약정 옵션의 경우 귀사는 계약 기간 동안 제품 라이선스 수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정기가입에 추가된 라이선스는 원래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 종료됩니다. 귀사가 해당 기간 중 수량을 줄이는 경우 Microsoft는 아래 "정기가입 취소"라는 조항에 명시된 바와 같이 수량 감소를 이유로 취소 요금을 귀사에 부과할 수 있습니다. 각 정기가입은 포털에 지정된 규정에 따라 제한된 기간(예: 30일 또는 12개월) 동안 유효합니다.



(ii) 귀사는 본 계약에 따라 계열사를 대신하여 주문하고 그 계열사에게 해당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 권한을 허여할 수 있습니다. 계열사는 본 계약에 따라 주문할 수 없습니다. 귀사가 계열사에 어떠한 권한을 허여하는 경우 해당 계열사는 본 계약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귀사의 내부 업무 처리 중 제3자가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를 필요로 하는 경우 귀사는 제3자에게 라이선스를 양도할 수 있습니다. 귀사는 계열사를 위해 주문한 제품에 대해 또는 귀사가 본 계약에 따라 권한을 허여한 계열사나 제3자가 취한 기타 행위에 대해 공동으로, 그리고 개별적으로도 책임을 지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c. 가격 및 지급. 제품의 가격 및 지급 조건은 포털에서 또는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금은 포털에서 각 제품에 대해 귀사가 선택한 지급 조건에 따라 지급 기한이 결정되며 이에 따라 지급되어야 합니다.



(i) 약정 옵션의 경우 가격 등급은 해당 제품의 주문 수량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 가격 등급은 해당 기간 중 정기가입의 라이선스 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들고 귀사가 다른 가격 등급의 적격 대상이 되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 등급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정기가입의 지급 기한이 변경되면 요율에 비례하여 계산됩니다. 각 가격 등급의 가격은 처음 주문 시 고정되며 계약 기간 전체에 적용됩니다. 가격 및 가격 등급은 정기가입 갱신이 시작될 때 재조정됩니다.



(ii) 사용량 옵션의 경우 가격 및 요율 명세서는 실제 사용량을 기준으로 작성되며 통지를 보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d. 갱신.



(i) 약정 옵션의 경우 정기가입을 (1) 자동으로 갱신하거나 (2) 기간 종료 시에 갱신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 갱신은 미리 선택됩니다. 귀사의 옵션은 계약 기간 중 어느 때나 포털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잔여 계약 기간이 1달 이상일 때 귀사가 정기가입을 자동으로 갱신하기로 선택하면 Microsoft는 귀사에게 기간 종료 전에 자동 갱신에 대한 서면 통지를 보냅니다. 귀사가 정기가입을 자동으로 갱신하기로 선택하는 경우 계약 기간 중에 추가된 모든 라이선스를 포함하여 정기가입의 라이선스 수량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ii) 약정 옵션의 경우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관련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갱신할 필요가 없습니다.



(iii) 평가판 정기가입은 갱신할 수 없습니다.



e. 새로운 계약. 귀사가 새로운 주문을 내거나 정기가입을 갱신하기 전에 Microsoft는 귀사에게 이러한 새로운 주문 및 이 날짜 이후의 갱신 정기가입에 적용되는 업데이트된 계약을 체결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f. 세금. Microsoft에 지급해야 하는 금액에는 어떤 세금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귀사는 본 계약에 따라 제시된 주문과 관련하여 납부해야 하며, 관련 법률에 따라 Microsoft가 귀사에게 징수하도록 허용된 모든 관련 부가가치세, 물품용역세, 판매세 또는 유사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귀사는 귀사의 계열사에게 제품을 배포 또는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세금을 포함하여 법적으로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는 기타 모든 세금 및 해당 인지세를 납부할 책임이 있습니다. Microsoft는 Microsoft의 순수입 또는 사유 재산 소유권에 관련된 모든 세금을 납부할 책임이 있습니다. 귀사가 Microsoft에 지급하는 지불금에 대한 세금 원천징수를 법률에서 규정하는 경우 귀사는 Microsoft에 지불해야 할 금액에서 해당 세금을 공제한 후 세금을 해당 과세 기관에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귀사는 원천징수된 세금에 대한 공식 영수증 및 Microsoft가 외국 납부세액 공제 또는 환급을 청구하는 데 필요한 기타 문서를 즉시 확보하여 전달해야 합니다. 귀사는 원천징수되는 세금이 관련 법률에 따라 가능한 최소 범위로 한정되도록 해야 합니다.



3. 기간, 중지 및 해지.

a. 계약 기간 및 해지. 본 계약은 귀사가 이 조항의 조건에 따라 해지하지 않는 한 유효합니다. 약정 옵션의 경우 해지 시 기존 주문에 따른 정기가입을 갱신하거나 본 계약에 따라 추가 제품을 새로 주문하는 귀사의 권한만 해지됩니다. 해지는 달리 해지되지 않는 모든 정기가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본 계약은 잔여 계약 기간 동안 해당 정기가입에 대해 계속 유효합니다. 사용량 옵션의 경우 해지되면 최종 고객의 제품 사용권이 종료됩니다.



b. 정기가입의 해지. 귀사는 계약 기간 중 언제든지 정기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정기가입을 해지한 달의 매월 정기가입 주기 종료일에 발효됩니다. 해지 발효일 전까지의 기간에 대해서는 귀사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약정 옵션의 경우 다음 조항이 적용됩니다.



(i) 한 달 정기가입. 계약 기간이 한 달인 정기가입은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ii) 1년 정기가입. 정기가입이 효력이 발생하거나 갱신된 날짜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 기간이 1년인 정기가입을 해지 한 경우 정기가입의 첫 30일에 대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정기가입의 잔여 기간에 대해서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계약 기간 중 다른 시기에 정기가입을 해지한 경우에는 1년 기간 중 잔여 기간에 대한 요금을 지불하거나 정기가입 요금의 25%를 지불해야 합니다.



c. 본 계약 또는 정기가입 해지 방법. 해당하는 경우 포털의 프로세스를 따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Microsoft 고객 서비스(포털의 연락처 정보 참조)에 문의하여 본 계약 또는 정기가입을 해지하십시오.



d.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해지 또는 종료의 효력. 귀사가 인수 옵션을 행사하지 않은 상태에서 본 계약 또는 정기가입이 해지되거나 종료되는 경우 본 계약에 따라 라이선스가 허여된 추가 소프트웨어 및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모든 사본을 삭제하고 관련 미디어를 폐기해야 합니다. Microsoft는 귀사에게 삭제 및 폐기에 대한 서면 증서를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비밀 유지.

귀사는 암호로 보호되는 액세스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의 설계 및 성능과 본 계약에 따라 Microsoft가 귀사에게 제공하는 모든 문서나 자료를 비밀로 다루며 당사자 간의 사업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제3자에게 해당 정보를 공개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어떤 당사자도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에 명시된 조건이나 사업 관계에 대해 공개할 수 없습니다.



5. 보증.

a. 제한적 보증. Microsoft는 다음을 보증합니다.



(i) 온라인 서비스는 서비스 수준 계약에 따라 수행됩니다.



(ii)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관련 Microsoft 사용자용 설명 문서에 명시된 대로 작동됩니다.



b. 제한적 보증 조건. 다음과 같은 제한적 보증이 적용됩니다.



(i)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보증은 귀사가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에만 적용됩니다.



(ii)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보증은 귀사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처음 사용한 날부터 1년 동안 적용됩니다.



c. 제한적 보증 배제. 이러한 제한적 보증에는 다음 제한이 적용됩니다.



(i) 법률상 부인될 수 없는 묵시적 보증, 보장 또는 조건이 있는 경우, 이는 제한적 보증이 시작되는 날부터 1년 동안 지속됩니다.



(ii) 사고 또는 본 계약이나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과 다른 방식으로 제품을 남용하거나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했거나 Microsoft가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사건의 결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제한적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iii)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제한적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iv) 무료 제품, 평가판 제품, 시험판 제품 또는 베타 제품에는 제한적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d. 제한적 보증 위반 시의 구제수단. Microsoft가 위의 제한적 보증을 충족하지 못하고 귀사가 제품이 제한적 보증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내용을 보증 기간 내에 Microsoft에 통지하면 Microsoft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i)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영향을 받는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수준 계약에 명시된 구제수단을 제공합니다.



(ii)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경우 (1) 이미 지불된 금액을 환불하거나 (2)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수리 또는 교체합니다.



관련 법률에 따라 다른 구제수단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것이 제한적 보증의 위반에 대해 귀사가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구제수단입니다.



e. 기타 보증 부인. 이 제한적 보증 외에 Microsoft는 어떠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 또는 조건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Microsoft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만족할 만한 품질, 소유권 또는 비침해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여 어떠한 묵시적 진술, 보증 및 조건도 부인합니다. 이 부인은 관련 법률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6. 침해, 유용 및 제3자 청구에 대한 방어.

a. 보호 동의. Microsoft는 제품이 계열사가 아닌 제3자의 특허권, 저작권 또는 상표권을 침해하거나 그 영업 비밀에 대한 불법적 사용을 이유로, 계열사가 아닌 제3자가 청구를 제기할 경우 이에 대해 귀사를 방어합니다. Microsoft는 또한 불리한 최종 판결(또는 Microsoft가 동의한 합의)의 결과에 따른 금액을 지불합니다. 본 7항은 이러한 청구에 대한 귀사의 유일한 구제수단을 명시합니다.



b. 방어 의무 제한. Microsoft의 의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제기된 청구나 재정(裁 定)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i) 고객 데이터,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 귀사가 제품을 변경한 경우, 본 제품의 사용 중 귀사가 제공하는 자료



(ii) 본 제품과 Microsoft가 아닌 타사 제품, 데이터 또는 업무 프로세스와 조합하여 사용한 경우, 또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제품, 데이터 또는 업무 프로세스의 사용으로 인한 손해



(iii) 귀사가 제품을 재배포했거나 계열사가 아닌 제3자를 위해 이를 사용한 경우



(iv)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Microsoft의 상표를 사용한 경우, 또는 귀사가 제3자의 청구로 인해 해당 사용을 중지하도록 통지한 후에도 본 제품을 계속 사용한 경우



귀사는 이러한 행위의 결과로 발생한 비용이나 손해를 Microsoft에 상환해야 합니다.



c. 귀사의 보호 동의. 귀사는 계열사가 아닌 제3자가 (1) 고객 데이터 또는 제품 사용 중 귀사에서 제공하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가 제3자의 특허, 저작권 또는 상표를 침해하거나 그 영업 비밀을 고의적으로 불법 사용한다는 청구 또는 (2) 본 계약을 위반한 귀사의 제품 사용과 관련된 청구를 제기할 경우 Microsoft와 그 계열사를 변호합니다. 귀사는 불리한 최종 판결(또는 Microsoft가 동의한 합의)의 결과에 따른 금액을 지불합니다. 본 7항은 이러한 청구에 대한 Microsoft의 유일한 구제수단을 명시합니다.



d. 가능한 침해 또는 유용에 대한 권리 및 구제수단.



(i) Microsoft 제품. 특정 제품이 타사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 또는 유용할 수 있다고 Microsoft가 합리적으로 판단할 경우 Microsoft는 (1) 귀사에게 본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거나 (2) 제품을 변경하거나 호환 제품으로 교체하여 침해성을 제거하고 이전 버전의 사용 중단을 귀사에 알립니다. 상기 옵션을 상업상 합리적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Microsoft는 귀사의 본 제품 사용 권한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Microsoft는 귀사에게 알림을 제공하고 사용되지 않은 제품에 대해 귀사가 미리 지불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ii) 고객 데이터 또는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에서의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 사용. 계열사가 아닌 제3자가 귀사의 고객 데이터 또는 온라인 서비스에 사용된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가 자신의 지적 재산권을 위반한다고 청구를 제기할 경우, Microsoft는 침해 요인으로 의심되는 항목을 제거하도록 귀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기간 내에 요청에 따르지 못할 경우 해당 고객 데이터 또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 사용을 중단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e. 보호된 당사자의 의무. 귀사는 "Microsoft의 보호 동의"라는 제목의 하위 조항에 따라 청구 사실을 Microsoft에 서면으로 신속히 통지하고 Microsoft는 "귀사의 보호 동의"라는 제목의 하위 조항에 따라 청구 사실을 귀사에게 서면으로 신속히 통지해야 합니다. 보호 권리를 행사하는 당사자는 (1) 변호 또는 합의에 대한 단독 통제권을 상대방에게 제공하고 (2) 청구 방어에 필요한 합리적인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보호를 제공하는 당사자는 지원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지급한 합리적인 수준의 경비를 상대방에게 상환합니다.



7. 책임의 제한.

a. 책임의 제한. 관련 법률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본 계약에 따른 양 당사자, 그 계열사 및 계약자의 책임은 (1) 온라인 서비스가 아닌 제품의 경우 이러한 책임을 유발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귀사가 지불해야 했던 금액 및 (2)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이러한 책임을 유발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귀사가 이전 12개월 동안 지불해야 했던 금액 한도까지의 직접 손해로 제한됩니다. 무료로 제공된 제품의 경우 본 계약에 따라 발생하는 귀사에 대한 Microsoft 및 Microsoft의 계열사 및 계약자의 책임은 미화 5,000달러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동 책임이 계약 위반, 불법 행위(과실 포함), 무과실 책임, 보증 불이행 또는 기타 법 이론을 근거로 하고 있는지의 여부와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금액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i) "침해, 유용 및 제3자 청구에 대한 방어" 조항에 따른 양 당사자의 의무



(ii) 고객 데이터로 인해 또는 고객 데이터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Microsoft 및 Microsoft의 계열사 및 계약자의 책임을 제외하고, "비밀 유지" 조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일방 당사자의 책임은 모든 경우에 이러한 책임을 유발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귀사가 이전 12개월 동안 지불한 금액으로 제한됨



(iii) 일방 당사자가 상대방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



b. 특정 손해의 배제. 관련 법률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청구 원인과 관계없이 어느 일방 당사자 또는 그 계열사 또는 계약자도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간접적, 결과적, 특별 또는 부수적 손해나 이익 또는 수익 손실, 영업 중단, 영업 정보 손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그러한 손해의 가능성을 사전에 알고 있었거나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었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본 배제 조항은 일방 당사자의 상대방에 대한 비밀 유지 의무(이러한 위반이 고객 데이터와 관련된 범위 제외), 상대방의 지적 재산권 또는 "침해 및 유용 및 제3자 청구에 대한 방어"라는 제목의 조항에서 당사자의 해당 의무를 위반하여 야기된 책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준수 증명.

정기가입 기간과 이후 3년 동안 귀사는 본 계약에 따라 정기가입 및 제품 사용에 관한 통상적이며 적절한 모든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다. Microsoft는 사용 라이선스 수와 귀사에게 허여된 또는 귀사를 위해 요금이 지불된 라이선스 수를 비교하는 방법으로 귀사가 귀사의 업체에서 사용하는 모든 Microsoft 제품에 대한 내부 감사를 실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감사를 요청하는 경우에도, Microsoft는 법률에서 허용하는 기타 방법에 의해 본 계약을 집행하거나 Microsoft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권리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확인 또는 자체 감사를 통해 라이선스 없이 사용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귀사는 이전에 사용했거나 현재 사용 중인 제품 수를 충족할 수 있는 충분한 수량의 라이선스를 즉시 주문해야 합니다. 라이선스 없이 사용한 중대한 과실이 발견될 경우, 귀사는 Microsoft가 확인 작업에서 부담한 비용을 상환해야 하며, 30일 이내에 필요한 추가 라이선스를 단품 소매 라이선스로 취득해야 합니다.



9.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및 보조 소프트웨어.

a. 보조 소프트웨어. 특정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최적의 액세스 및 사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귀사는 보조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보조 소프트웨어는 해당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경우에 따라 통지하거나 또는 통지하지 아니하고 귀사가 사용 중인 보조 소프트웨어 버전을 점검하고 업데이트를 권고하거나, 귀사가 사용하는 장치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서비스의 특정 기능 사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이 만료되는 경우 또는 Microsoft가 온라인 서비스를 업데이트하여 더 이상 보조 소프트웨어가 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이 두 가지 중 먼저 발생하는 상황에 맞추어 추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권리 또한 만료됩니다. 보조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 권리가 만료되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Microsoft는 그 시점에 해당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b.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Microsoft는 귀사가 주문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사본 수에 따라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또한 Microsoft는 귀사가 라이선스를 받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버전을 대신하여 이전 버전을 사용할 권한도 부여합니다. 단, Microsoft가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서 해당 사용을 명시한 경우에 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서비스 사용 권한을 참조하십시오.



c. 라이선스가 영구화되는 경우. 귀사가 포털에 명시된 인수 옵션에 따라 영구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않는 한 본 계약에 따라 취득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선스는 해당 정기가입 기간 동안만 유효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 조항에 나오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영구 실행이라는 표현은 귀사가 영구 라이선스를 취득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d.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증서는 (1) 본 계약서, (2) 주문 확인서, (3) 해당되는 경우 라이선스 양도 입증 문서(허용된 양도의 경우) 및 (4) 지급 증명서로 구성됩니다.



e. 라이선스 권리와 소프트웨어 미디어 소유는 관련이 없음. 귀사의 소프트웨어 미디어 취득 또는 네트워크 소스에 대한 액세스는 본 계약에 따라 획득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선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Microsoft는 귀사에게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선스를 허여하는 것일 뿐이며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f. 사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사본은 귀사의 업체 전체에 배포하기 위해 귀사가 필요로 하는 만큼 제작할 수 있으나 단, 이러한 각 사본당 유효한 라이선스가 있어야 합니다. 귀사가 제작하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및 보조 소프트웨어 사본은 Microsoft가 승인하는 미디어 또는 네트워크 소스를 통해 제작된 완전한 사본(저작권 및 상표권 표시 포함)이어야 합니다. 귀사는 제3자를 통해 사본을 제작하고 설치할 수 있으나 해당 제3자의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기로 동의해야 합니다. 귀사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 모든 대상에 대해 해당 제품이 Microsoft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한 것이며 본 계약 조건이 적용된다는 사실을 인식시키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g. 재이미징 권리. 특정 경우에 귀사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미디어를 사용하여 장치에서 소프트웨어 제품을 이미지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귀사가 소프트웨어 제품을 (1)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을 통해 취득했거나 (2) 소매 유통 경로를 통해 풀 패키지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취득했거나 (3) 다른 Microsoft 프로그램에 따라 취득한 경우, 귀사는 이 별도의 경로를 통해 제공되는 사본 대신 본 계약에 따라 귀사에게 제공된 미디어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귀사는 본 권리를 가집니다.



(i) 이미지 재설정되는 소프트웨어 제품의 각 사본에 대해 별도의 구입원으로부터 유효한 라이선스를 취득한 경우



(ii) 사본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언어, 버전 및 구성 요소가 대체되는 사본의 소프트웨어 제품, 언어, 버전 및 모든 구성 요소와 같고, 이미지 재설정되는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해 허용된 사본이나 인스턴스 수가 동일한 경우



(iii) 운영 체제 사본 및 다른 Microsoft 프로그램에 따라 라이선스를 취득한 소프트웨어 제품 사본의 경우를 제외하고, 업그레이드 또는 처음 사용자용 라이선스(업그레이드 또는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라이선스) 등과 같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유형이 별도의 경로를 통해 받은 소프트웨어 제품 유형과 동일한 경우



(iv)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 명시된 이미지 재설정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경우



(v) 본 하위 조항에 따라 제작된 이미지 재설정은 별도의 경로를 통해 받은 소프트웨어 제품의 조건 및 사용권의 적용을 받는다는 데 동의하는 경우



본 하위 조항은 어떠한 보증이나 서비스 지원 의무를 생성시키거나 확장시키지 않습니다.



h. 라이선스의 양도 및 할당.



(i) 라이선스 양도. 영구 라이선스 양도 양식(www.microsoft.com/licensing/contracts 참조)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라이선스 양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ii) 라이선스의 내부 할당. 라이선스는 단일 사용자 또는 장치에 할당해야 합니다. 라이선스는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 명시된 대로 재할당할 수 있습니다.



i. 적격 데스크톱 운영 체제 라이선스. 본 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데스크톱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는 처음 사용자용 라이선스(업그레이드 또는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라이선스)가 아닌 업그레이드 라이선스("OS 업그레이드 라이선스")에 한합니다. OS 업그레이드 라이선스를 실행할 모든 컴퓨터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 명시된 적격 데스크톱 운영 체제 중 하나를 실행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합니다.



OS 업그레이드 라이선스는 귀사의 업체 내에서 내부적으로 원래 컴퓨터에서 대체 컴퓨터로 재할당할 수 있으나, (1) 대체 컴퓨터에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 명시된 적격 운영 체제를 실행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있고 (2) 원래 컴퓨터에서 OS 업그레이드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모두 제거하며 (3) 재할당이 마지막 할당 시점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경우에 한해 허용됩니다.



10. 기타.

a. Microsoft에 대한 통지. 본 계약과 관련된 통지, 승인 및 요청은 일반 또는 익일 속달이나 특급 배달 또는 팩스를 통해 아래에 기재된 주소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Microsoft는 통지가 반환 영수증이나 배달 또는 팩스 전달 확인증에 표시된 날짜에 전달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통지처:

사본 송부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포스코센터 6층



강남구 대치동 892



우편 번호 135-777, 서울시



한국



팩스: (425) 936-7329

Microsoft Corporation



Legal and Corporate Affairs



Volume Licensing Group



One Microsoft Way



Redmond, WA 98052 USA



USA



팩스: (425) 936-7329





b. 귀사에게 보내는 전자적 통지 사항. Microsoft는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자적인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귀사가 온라인 서비스에 등록할 때 제공한 전자 메일 주소(포털을 통해 업데이트 가능)를 통해 또는 Microsoft가 명시한 웹 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전자 메일을 통한 통지 사항은 전송이 이루어진 날짜에 전달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한 귀사는 이러한 통지 사항을 받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자적 통지 사항을 전송 받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 관련 내용이 귀사가 명시한 계정 관리자에게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될 수 있고, 포털을 통해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c. 수급인. 귀사 및 Microsoft는 본 계약과 관련된 모든 목적에서 수급인입니다. 귀사는 본 계약에 따라 Microsoft와의 대리점, 가맹점 또는 신탁 관계에 있지 않습니다.



d. 제3자 수혜자 없음. 본 계약은 본 계약의 당사자가 아닌 모든 개인 또는 업체에 대해 어떠한 제3자 수혜자 권리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e. 양도. 귀사는 본 계약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는 본 계약을 Microsoft 계열사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f. 분리 적용. 법정에서 본 계약의 어떤 조항이 불법적이거나 무효화되거나 집행불능이라는 판결을 내릴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은 그대로 유효하며, 제거된 조항의 취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계약이 수정됩니다.



g. 권리 포기. 본 계약의 어떠한 위반에 대한 권리 포기는 다른 위반에 대한 권리 포기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권리 포기는 서면으로 해야 하며 권리 포기 당사자의 수권대리인이 서명해야 합니다.



h. 관련 법률. 본 계약은 국제사법 원칙에 관계없이 미국 워싱턴 주법에 따라 적용됩니다. 단, (1) 귀사가 미국 정부 기관인 경우에는 본 계약이 미국 연방법에 따라 적용되고 (2) 귀사가 미국의 특정 주 또는 지역 정부 기관인 경우에는 본 계약이 해당 주법에 따라 적용됩니다. 1980년 체결된 국제 물품 매매 계약에 관한 UN 협약(1980 United Nations Convention on Contracts for the International Sale of Goods)과 관련 문서는 본 계약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품은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 법률과 국제협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i. 분쟁 해결. 본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경우 미국 워싱턴 주에서 제기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할지 선택으로 양 당사자의 지적 재산권 또는 비밀 유지 의무 위반과 관련하여, 다른 관련 관할지에서 금지 명령을 구하는 것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j. 비독점 계약. 귀사는 Microsoft 이외의 다른 소프트웨어나 서비스에 대해 자유롭게 라이선스 취득, 사용 또는 판촉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k. 전면 합의. 본 계약은 본 계약서의 주요 사안에 대한 전면 합의로 사전에 또는 본 계약과 같은 시기에 이루어진 모든 합의 내용에 우선합니다.



l. 효력 유지. 소유권 및 라이선스 권리, 요금,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 사용 제한, 영구 라이선스에 대한 증거, 라이선스의 양도, 보증, 수출 제한, 침해 및 유용 청구에 대한 방어, Microsoft 및 고객의 서로에 대한 보호 의무, 책임의 제한, 비밀 유지, 준수 증명, 해지 또는 종료 시의 의무 관련 조항 및 "기타"라는 본 조항의 기타 조항은 본 계약 또는 등록계약의 해지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m. 협력업체 요금에 대한 고객 동의. 특정 제품을 주문할 때 귀사의 정기가입과 관련된 “POR(Partner of Record)”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POR(Partner of Record)를 명시하거나 제3자가 그렇게 하도록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POR(Partner of Record)에 대한 특정 요금을 Microsoft에 지불한다는 데 동의할 수 있습니다. 본 요금은 판매전 지원을 위한 것이며, 판매후 지원을 위해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요금 금액은 귀사의 주문량에 따라 결정되며, 주문량이 많을 경우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은 POR(Partner of Record) 명시 여부와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n. 소유권 양도 금지. Microsoft는 어떤 제품의 소유권도 양도하지 않습니다. Microsoft는 라이선스 권리를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않는 본 계약에서 명시적으로 부여되지 않은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제품은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 법률과 국제협약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o. 불가항력. 양 당사자는 화재, 폭발, 정전, 지진, 홍수, 폭풍, 파업, 금수 조치, 노동 쟁의, 시민 운동이나 군사 혁명, 전쟁, 테러 행위(사이버 테러 포함), 불가항력, 인터넷 통신 회사의 행위 또는 부작위, 규제 기관 또는 정부 기관의 조치 또는 부작위나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정부 조치와 같은 양 당사자의 합당한 노력으로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는 원인으로부터 성능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본 조항은 이 계약에 따른 귀사의 지급 의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p. 미국 수출 관할권. 제품에는 미국 수출 관할권이 적용됩니다. 귀사는 미국 및 기타 국가의 정부에서 시행하는 최종 사용자, 최종 용도 및 목적지 제한은 물론, 미국 수출 관리 규정, 국제 무기 거래 규정(International Traffic in Arms Regulations)을 비롯한 모든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microsoft.com/exporting/을 참조하십시오.



q. 자연 재해. "자연 재해"가 발생할 경우 Microsoft는 http://www.microsoft.com에서 정보를 게시하거나 추가 지원 또는 권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r. 효력 유지. 소유권 및 라이선스 권리, 요금,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 사용 제한, 영구 라이선스에 대한 증거, 라이선스의 양도, 보증, 침해 및 유용 청구에 대한 방어, 양 당사자의 서로에 대한 보호 의무, 책임의 제한, 비밀 유지, 준수 증명, 해지 또는 종료 시의 의무 관련 조항 및 "기타"라는 본 조항의 기타 조항은 본 계약 또는 등록계약의 해지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11. 용어 정의.

"계열사"란 당사자가 소유하거나, 당사자를 소유하거나 또는 공동소유관계에 있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소유권"이란 본 정의의 목적상 특정 업체에 대한 지배권을 50%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란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 명시된 모든 Microsoft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독립 실행형으로 또는 온라인 서비스의 한 구성 요소로 제공됩니다.



“약정 옵션”, “사용량 옵션” 및 “혼합 옵션”이란 3a항에 명시된 대로 제품에 대한 정기가입 옵션을 의미합니다.



"고객 데이터"란 온라인 서비스 사용을 통해 Microsoft에 귀사가 제공하거나 귀사를 대신하여 제공되는 모든 텍스트, 사운드, 소프트웨어 또는 이미지 파일을 비롯한 모든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온라인 서비스"란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에 명시된 모든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온라인 서비스에는 추가 소프트웨어 및/또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이란 http://www.microsoft.com/licensing/onlineuserights 또는 Microsoft가 명시하는 대체 사이트에 게시된 각 제품에 대한 사용권을 의미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사용권은 본 계약의 조건 외에도 제품 사용을 제한하는 조건을 포함합니다.



"주문"이란 포털을 통해 이뤄지는 제품에 대한 주문을 의미합니다. 주문에는 제품에 대한 여러 가지 정기가입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포털”이란 http://www.microsoft.com/online 또는 Microsoft가 명시하는 대체 웹 사이트의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 포털을 의미합니다.



"제품"이란 모든 온라인 서비스 및 모든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수준 계약" 또는 “SLA”란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 및/또는 성능과 관련하여 Microsoft가 약속한 내용을 나타내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SLA는 http://www.microsoft.com/licensing/contracts 또는 Microsoft가 명시하는 대체 사이트에 게시됩니다.



“정기가입”이란 주문된 특정 제품에 대한 비용을 지급하고 그 사용 권한을 획득하는 임시 계약을 의미합니다.



"보조 소프트웨어"란 온라인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며 온라인 서비스의 특정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Microsoft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기간"이란 정기가입 기간을 의미합니다.



“보안 센터”란 Office 365 및 Office 365를 운영하는 Microsoft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보호 보안 정책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Microsoft 웹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보안 센터는 http://www.microsoft.com/online/legal/v2/?docid=21&langid=en-us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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