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일주일 짜리 강의를 들었다. 자바 3D에 관심이 많아 책을 간간히 보는 정도였는데
일주일 풀타임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회사에서 제공해줘서 들을 수 있었다.
너무 엔지니어적인 분이 오셔서 강의 내용이 크게 와닿진 않았지만.
그동안의 3D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해결 할 수 있는 값진 강의 였다.
결국 3D 엔진 API를 잘쓰면 3D 프로그래밍은 할 수 있는 것이었고.
3D를 하기 위해서는 3D디자인 툴을 다룰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 추가적인 내용이었으며,
제대로 하려면 결국 엔진을 떠나서 3D로 표현하는 원리를 이용해서 엔진을 구현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 내용이었다. 수학과 3D의 원리가 base 지식이고, 만들고 싶은 플랫폼에 성능이
좋은 툴들(엔진, 디자인 및 개발툴)을 선택하는 것이 그 다음이었다.
2012년 4월 14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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