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19일 목요일

How much a maximum size of Java array?, 자바 배열의 최대 크기는 얼마나 될까..?

갑자기 궁금해져서 검색을 해보았다.

Java 배열의 index는  int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int의 MAX_SIZE인 2147483647를 지정할수 있으나,이 크기 만큼의 배열을 선언시 heap space 초과 오류가 뜬다...

그래서 과연 얼마나 될까 해서 찾아본 결과...


Integer.MAX_VALUE 부터해서 손으로.. 찾아보았다
이분법으로 접근하여반씩잘라가며 접근하여 본 결과

클래스 하나, 메인 메소드 내에 int형 배열만 선언하였는데,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44649897은 되고 44649898은 안된다.ㅋㅋㅋㅋㅋㅋ

44649897이라는 어마무시한 숫자가 배열형으로 선언되니 앤간하면 Array의 크기로 인해 걱정할 일은 없어 보인다!

물론 다른  heap 을 차지하는 작업이 생긴다면 줄어들겠지만 간만에 재밌었다 ㅋㅋ

댓글 1개:

  1. 잼난거 해봤냉. 아는거랑 직접 해보는거랑은.천지차이

    답글삭제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지탄합니다.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investment.

 UPBIT is a South Korean company, and people died of suicide cause of coin. The company helps the people who control the market price manipu...